열대어 종류와 사진 보시고 키워 보실래요?
본문 바로가기
생활

열대어 종류와 사진 보시고 키워 보실래요?

by 예술주인장 2024. 1. 25.
반응형

목차

     

    열대어 키워 보고 싶은 꿈으로 어릴 때 누구나 금붕어 한 번은 키워 보고 자랐죠?

    열대어 종류와 사진

    열대어 종류와 사진

     

    어른이 되면 금전적 여유가 생기고 무언가를 키워 나가는 취미를 찾게 되는데, 중요한 것은 그 동물의 특성을 정확히 알고 키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물방을 하려면 필요한 것이 많긴 하지만 물고기들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리도라스

     

    코리도라스

     

    아마존 강,  남미를 대표하는 열대어 중 하나입니다.

    메기목 칼리크티스과에 속하고, 남아메리카의 아마존 수계와 라플라타 수계에 폭넓게 분포하는 물고기입니다.

    어원은 그리스어로 kory는 투구(헬멧), doras는 피부이며 "투구(헬멧) 같은 피부"라는 뜻으로 두개골이 단단해서 붙여진 이름이고,  대체로 코리라고 줄여 부르는 경우가 많으며 영어권에서도 CORY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코리도라스는 종류가 정말 많아, 사육 난이도가 판이하게 다릅니다. 사육 난이도는 대체적으로 가격이 저렴하면 난도가 낮고 가격이 높을수록 난이도가 올라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수질 환경에는 잘 적응하며 냉수, 수돗물의 염소 등에도 내성이 강하지만 고온에는 매우 취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수온이 30도만 넘어가도 빌빌대며 약한 개체는 픽픽 쓰러지기 때문에 여름철에 특히 주의해야 할 어종 중 하나입니다.

    이는 코리도라스의 서식환경과 관련이 있는데, 연못에 서식하는 야생 구피나 호수에 서식하는 시클리드와 달리 흐르는 강과 시내에 주로 서식하기 때문이고,  오랫동안 사람 손을 거친 양식 코리도라스라면 고온 환경에 좀 더 버틸 수 있긴 하지만 코리도라스를 전문으로 키우고 싶다거나 특히 소형 코리도라스를 사육한다면 수온을 22~ 24도의 중저온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엔젤피쉬

     

    페트로필름스칼라레

     

    페트로필룸스칼라레(Pterophyllum scalare)는 가장 흔히 엔젤피시(angelfish ) 또는 민물 엔젤피쉬
    (freshwater angelfish)로 지칭되며 사육되는 프테로필룸( Pterophyllum)의 가장 흔한 종입니다.
    페루 , 콜롬비아 , 브라질의 아마존 분지가 원산지입니다. 특히 페루의 Ucayali 강, 프랑스령 기아나의 Oyapock 강, 가이아나 의 Essequibo 강 ,브라질의 Solimões 강 , Amapá 강 및 아마존 강에 적용됩니다.

     

    식물이 밀집하고 물이 맑거나 미사질인 늪지나 침수된 땅에서 발견됩니다. 천연 수역의 범위는 중성 pH 7.0에서 거의 6.0까지이며, 일반적인 물 경도 (gH) 범위는 3~10°dH이고 수온 범위는 26~30°C(75~86° F )입니다. [1] 이것은 수족관 거래에서 가장 흔히 발견되는 엔젤피시 종입니다. 유사한(교배 가능) P. scalare가 Rio Orinoco에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름과 달리 자신의 영역을 지키는 성격이라 자신의 영역을 침범당하면 공격성을 드러냅니다.

    샤페

     

     

    샤페

    샤페는 간단히 분류하면 Characiformes 목의 characin과 ( Characidae과 )에 속하는 열대 담수어 인 tetra의 종입니다.
    브라질 , 페루 , 파라과이 , 볼리비아 및 아르헨티나 북부의 아마존 강 유역이 원산지입니다.

    물고기는 연못, 작은 호수 및 개울을 포함하여 느리게 움직이거나 여전히 역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야생에서는 초목과 나무뿌리 주위에 군집을 형성하고 수온이 22~27°C(72~81°F) 일 때 번성합니다

     

    마무리

    오늘 열대어 종류와 사진은 여기까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물방하시려는 분들은 꼭 키우다가 버리는 짓은 하지 말아 주세요. 우리 하천이 열대어가 범람하고 있습니다. 제발!!

    반응형

    TOP

    Designed by 티스토리